기타정보/정가품 구분 방법

나이키 에어피어오브갓 1 정품, 가품, 짝퉁 구분 방법 ( 이미테이션, 레플리카 )

Oger 2021. 4. 18. 20:59
반응형

 

 

나이키 에어 피어오브갓 1

NIKE AIR FEAR OF GOD 1

이제는 단종이라고 봐야하는 제품인건 다들 아실겁니다.

 

현재 매니아층 거래 정도 있는 느낌인데...

 

점점 매물도 씨가 마를것이고

 

경우에 따라 중고 거래도 생기겠죠.

 

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.

 

나이키 에어 피어오브갓 1 정, 가품 구분 방법!

( 정확하게는 퍼왔습니다. )

 

 

 

 

나이키 에어 피어오브갓 1

NIKE AIR FEAR OF GOD 1

정가품 구분 방법

 

1 단계: 미드솔의 커브 확인
2 단계: 중창의 텍스트 체크
3 단계: 레이스의 위치 확인
4 단계: 외부 케이지의 스우시
5 단계: 나이키 FOG 1의 스티치 체크
6 단계: FOG 1 나이키의 형태 체크
7 단계: 뒤꿈치의 "FEAR OF GOD" 텍스트 체크
8 단계: 중창의 파란색 직사각형 체크
9 단계: 뒷축 지퍼 체크
10 단계: 바닥 체크
11 단계: 내부 로고 체크
12단계: 깔창 체크
13단계: 박스 라벨 체크

 

참고로... 이 모든게 다 있어야 가품인게 아닙니다.

 

각 단계별 상세 내용 보시죠.

 

 

 

 

 

 

1 단계: 미드솔의 커브 확인

커브의 정도 차이가 느껴지시나요?

 

가품은 커브가 조금 더 길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2 단계: 중창의 텍스트 체크

일단 텍스트 전체 크기가 정품보다 가품이 작습니다.

 

텍스트 전체를 사각형의 이미지로 본다고 하면 가품의 사각형이 작은겁니다.

 

그리고 글자가 조금 더 두껍다고 합니다.

 

 

3 단계: 레이스의 위치 확인

레이스 구멍과 외부 케이지? 까지의 길이가

 

가품이 조금 더 멀다고 합니다.

 

 

4 단계: 외부 케이지의 스우시

이건 딱봐도 가품의 스우시가 허접하고 

 

끝부분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겠네요.

 

 

5 단계: 나이키 에어 피어오브갓 1의 스티치 체크

정품은 직선인 반면 

 

가품은 곡선이군요.

 

확인하기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.

 

6 단계: 나이키 에어피어오브갓 1 형태 체크

뒷면이 정품 대비 가품이 육안으로도 

 

느낄 수 있을 만큼 넓다고 합니다.

 

사진이 조금 과장된건지 아니면 정말 저렇게 차이나는 건지

 

이건 너무 성의 없는 것 같네요. ㅎㅎ

 

요즘 대륙 가품 퀄리티 좋던데 흠... 실망? 이네요. ㅎㅎ

 

 

7 단계: 뒤꿈치의 "FEAR OF GOD" 텍스트 체크

모든 가품이 FEAR OF GOD 글자에 문제가 있다고 하며

 

특히 O 부분에서 차이가 많다고 하는데

 

필자는 폰트로 정/가품 구분하는건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.

 

8 단계: 중창의 파란색 직사각형 체크

가품이 정품보다 각 모서리가 더 둥글다고 합니다.

 

그렇다고 하니까 그런것 같은데...

 

전 그 것 보다 이 사진에서 가품의 중창 퀄리티가 

 

눈에 들어오네요. 중창 퀄리티가 개판이군요.

 

정품은 나름 매끈합니다.

 

 

9 단계: 뒷축 지퍼 체크

이건 뭐... 

 

성의가 너무 없네요. ㅎㅎ

 

지퍼 소재가 다르군요.

 

이런 가품 걸리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.

 

10 단계: 바닥 체크

컬러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.

 

그런데... 이건 신다보면 구분이 어려워 지겠군요.

 

11 단계: 내부 로고 체크

컬러 차이와 폰트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,

 

컬러 차이도 눈에 잘 들어오고

 

폰트도 요건 쉽군요.

 

가품 W가 넓네요.

 

12단계: 깔창 체크

아... 이건....

 

잘 모르겠군요. 사진 자체가 다른 컬러 깔창이라 흠...

 

원문에 따르면 덜 반짝이고, 너무 작거나 너무 넓다고 하네요.

 

13단계: 박스 라벨 체크

NIKE AIR FEAR OF GOD 1 로고가 

 

왼쪽 가장자리로부터 더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어떤 건 확인하기 쉽고

 

어떤 건 정품을 옆에두고 비교하지 않으면

 

구분하기 힘든 부분도 있군요.

 

중개거래 플랫폼을 통해 거래하면 사기 당할 가능성은

 

거의 없겠지만 개인 거래를 하시는 경우도 아직 있죠?

 

중고 거래 하시는 경우도 있고요.

 

주의! 또 주의! 해서 거래 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제리형이 신은 모습은 이제 보기 어렵겠군요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