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타정보/정가품 구분 방법

에어 조던 1 유니버시티 블루 정품, 가품 구분 방법 ( 유블 짝퉁, 이미테이션, 레플리카 )

Oger 2021. 4. 19. 22:12
반응형

 

 

산뜻한 색감이 이쁜 조던 1 유니버시티 블루입니다.

 

주력 전투화로 신기에는 조금 그렇지만

 

하나 정도 있으면 좋은 컬러죠. 

 

관련 정보는 지난 포스팅으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(아래 링크 참조)

 

 

에어 조던 1 하이 유니버시티 블루 종합 안내 (AIR JORDAN 1 HIGH UNIVERSITY BLUE ) - 발매, 리셀, 스토리,

곱다 고와... 언제까지 무난 무난한 스니커즈만 신을 수 없잖아요. 요런 산뜻한 맛도 신발장에 넣어둬야 기분 낼 수 있지 않나요? 다크 모카 이쁘죠. 그런데 그런 컬러만 신발장에 둘 수 없잖아요

oger.tistory.com

 

오늘은 정, 가품 구분 방법 보시겠습니다.

 

에어 조던 1 유니버시티 블루

품, 가품 구분 방법

 

[본 글은 해외 정가품 전문 사이트의 정보를 필자가 정독 후 한글로 재구성한 글입니다.]

 

 

1 단계 : 정품 vs 가품 내부 혀 라벨
2 단계: 내부의 탭 글자 폰트
3 단계: 모래시계 모양 체크
4 단계: 토박스 휘어진 정도
5 단계: "AIR JORDAN TM" 텍스트 체크
6 단계: 날개 로고 체크
7 단계 : 토박스 구멍 체크
8단계: 측면 코너 스티칭 체크
9 단계: 후면 패치 부분 박음질 체크

 

참고로... 이 모든 게 다 있어야 가품인 게 아닙니다.

 

각 단계별 상세 내용 보시죠.

(원문은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어플 참고하세요.)

 

 

 

 

1 단계 : 정품 vs 가품 내부 혀 라벨

QUALITY 폰트가 가품이 조금 더 크고 얇습니다.

SWOOSH ® 폰트가 가품의 경우 얇고 좁습니다.

VOTRE 폰트가 가품의 경우 더 크고 두껍습니다. ( 요 부분 확인하기 좋네요. )

MADE IN CHINA FABRIQUE EN CHINE 폰트가 손가락 있는 부분 보면 얇네요 ( 요 부분도 확인하기 좋군요. )

 

 

2 단계: 내부의 탭 글자 폰트

각 손가락이 있는 부분의 폰트들을 보면

 

가품의 폰트가 더 두껍다는 걸 알 수 있네요. 

 

이 정도는 확인하려면 정품을 옆에 두고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 

 

3 단계: 모래시계 모양 체크

조던 1 하이 가품 검사할 때 자주 체크하는 부분으로

 

모래시계 검사라고 하는군요.

 

모래시계를 닮았는지 체크하는 것으로

( 모래시계 아시죠? 어떻게 생겼는지 ㅎㅎ)

 

가품이 정품보다 뚱뚱하다고 하는군요.

 

이건 발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체크해야 한다고 합니다.

 

이건... 조던 1 쉐입에 대해 어느 정도 통달해 있으면

 

한 눈에 알 수도 있겠네요.

 

하지만 필자에게는 무립니다. ㅋㅋ

 

 

4 단계: 토박스 휘어진 정도

토박스 부분의 하단 부분의 휘어진 정도? 를 통해

 

체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

당연히 발이 안 들어갔을 때 비교해야 체크하기 좋으며

 

가품이 조금 더 평평하다고 합니다.

 

이 친구들 사진을 과장해서 찍은건지...

 

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네요.

 

 

5 단계: "AIR JORDAN TM" 텍스트 체크

전반적으로 짝퉁의 폰트가 얇고 좁다고 하는데

 

필자 눈에는 TM의 M만 좁아 보이고 나머지는 모르겠군요.

 

어렵네요. 

 

그런데 M이 정품과 폰트가 다른 건 잘 보이시죠?

 

 

 

6 단계:  날개 로고 체크

아~ 요고 뭐가 다른지 아시겠나요?

 

보이시나요?

 

알고 보면 잘 보입니다.

 

가품은 날개들 사이가 더 좁습니다.

 

손가락 부분들을 다시 한 번 잘 보세요.

 

이제 더 잘 보이시나요?

 

 

7 단계 : 토박스 구멍 체크

토박스 구멍이 정품이 가품보다 작고, 좁고, 깊이가 덜하다고 하는데....

 

하는데....

 

필자 눈에는 잘 안 보이네요. ㅠㅠ

 

 

8단계: 측면 코너 스티칭 체크

가품 실밥이 좁아 코너 스티칭이 얇다고 하는데

 

보이시나요....

 

아... 노안인가....

 

난시가 있어 그런가....

 

 

9 단계: 후면 패치 부분 박음질 체크

정품 박음질이 가품보다 더 길고 길게 꿰매어져 있다고 합니다.

 

그렇다고 하니 손가락 있는 부분이 그런 것 같기도 한데

 

이 것도 어렵네요.

 

 

산뜻~ 산뜻~

 

집중해서 보시느라 눈 아프셨죠?

 

멀~~~~리 한 번 바라보세요 ㅋㅋ

 

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!

 

^^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