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타정보/정가품 구분 방법

에어 조던 1 하이퍼로얄 정품, 가품 구분 방법 ( 짝퉁, 이미테이션, 레플리카 )

Oger 2021. 4. 22. 08:15
반응형

 

 

3월에는 유니버시티 블루

4월은 하이퍼로얄

봄날에 산뜻산뜻~

 

웬일로 나이키가 모자람 없게

컬러를 이쁘게 잘 빼주고 있네요.

그런데 아시나요? 조던 1 하이퍼로얄 컬러는

 

출시 전부터 가품이 풀렸었습니다.

해외에서 선발매가 일부 되었었기 때문에

슬프게도 가품 퀄리티도 아 ㅡ 주 좋습니다 ㅎㅎㅎ

한번 보시죠.

 

 



에어 조던 1 하이퍼로얄 

정품, 가품 구분 방법

 

[본 글은 해외 정가품 전문 사이트의 정보를 필자가 정독 후 한글로 재구성한 글입니다.]

1 단계: 혀 안쪽 라벨 체크
2 단계: 사이즈 택 체크
3 단계: 모래시계 모양 체크
4 단계: 토박스 체크
5 단계: AIR JORDAN 로고 폰트 체크
6 단계: AIR JORDAN 로고 날개 체크
7 단계: 나이키 스우시 로고 스티치 체크
8 단계: 토박스 구멍 체크
9 단계: 후면의 사각 패치 체크
10 단계: 측면 코너 스티치 체크
11 단계: 혀 바깥쪽 NIKE AIR 로고 체크
12 단계: 박스에 부착된 라벨의 텍스트 폰트 체크

참고로... 이 모든 게 다 있어야 가품인 게 아닙니다.

(가품 제조 공장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. )

각 단계별 상세 내용 보시죠.
(원문은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어플 참고하세요.)

1 단계: 혀 안쪽 라벨 체크

 

 

하이퍼로얄은 혀 탭 부분이 다른 조던 가품 보다 폰트 차이가 많네요.

 

첫 줄의 NIKE와 SWOOSH 폰트를 보면 가품이 얇습니다.

 

QUALITY 폰트도 가품이 얇고 작다는데.... 알아보기 어렵네요 ㅎㅎ

 

SWOOSH ® 폰트도 가품이 가늘다고 하는데

 

W 부분을 가만히 보면 맞네요.

 

확실히 가품이 얇습니다.

 

VOTRE GARANTIE DE QUALITE를 보면 가품 글자가 삐뚤고

 

크기가 불규칙함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끝으로 CHINE는 가품의 경우 폰트가 더 두껍다고 하는데..

 

어렵네요. ㅎㅎ

 

 

2 단계: 사이즈 택 체크

 

 

555055-402를 보면 가품이 정품보다 얇습니다.

 

UPC001949...... 를 보면 가품의 폰트가 역시나 얇습니다.

 

MADE IN CHINA 시리즈도 가품이 얇습니다.

 

3 단계: 모래시계 모양 체크

 

 

조던 1 정, 가품 검증에 있어 기본인 단계입니다.

 

'모래시계와 같은 라인을 가졌냐'를 따지는 단계인데

 

정품이 가품 보다 허리라인이 더 잘록하고

 

아래위가 더 굴곡져있다고 합니다.

 

4 단계: 토박스 체크

 

 

가품의 경우 토박스의 스웨이드 부분이

 

더 높고 넓게 발라져 있다고 합니다.

 

5 단계: AIR JORDAN 로고 폰트 체크

 

 

다른 폰트보다 TM 부분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하는데

 

확실히 사진으로 보면 TM 부분이 차이가 나는군요.

 

6 단계: AIR JORDAN 로고 날개 체크

 

 

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부분의 날개를 체크하라고 하는데

 

솔직히 필자는 사진으로 봐서는 이해하기 어렵고

 

그냥 딱 봐도 농구공이 다르군요.

 

7 단계: 나이키 스우시 로고 스티치 체크

 

 

가품의 스티치가 더 얇다고 합니다.

 

그렇다고 하고 보니 그렇습니다.

 

8 단계: 토박스 구멍 체크

 

 

가품의 토박스 구멍이 정품보다 작고 좁습니다.

 

9 단계: 후면의 사각 패치 체크

 

 

참... 나이키 퀄리티 정말...

 

가품이 더 정품 같군요.

 

사각 패치가 가품이 정품보다 좁고 길다고 합니다.

 

더... 예뻐보이네요 ㅎㅎㅎ

 

컬러 차이도 있다고 하는데

 

그건... 필자 생각에 퀄리티 낮은 가품에서나 구분될 것 같습니다.

 

10 단계: 측면 코너 스티치 체크

 

 

늘 해당 포인트의 스티치를 지적하는데

 

필자가 가지고 있는 하이퍼로얄과 비교하면 

 

가품과 더 닮았네요. 헉! 💀 크림한테 돈 달라해야하나....

 

자... 가품의 경우 정품보다 해당 스티치 부분이

 

로고랑 더 가깝고 스티치가 얇다고 합니다.

 

언제 한번 가품을 구매해서 비교해봐야겠습니다.

 

11 단계: 혀 바깥쪽 NIKE AIR 로고 체크

 

 

가품의 경우 AIR 폰트가 얇다고 합니다.

 

12 단계: 박스에 부착된 라벨의 텍스트 폰트 체크

 

 

USA 폰트와 아래 숫자가 가품의 경우 정품보다 얇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하이퍼로얄의 경우 혀 탭 말고는 정말 구분 하기가 어렵네요.

 

물론 가품도 등급이 있는 거 아시죠?

 

필자가 보기에는 위 가품 신발의 경우

 

퀄리티가 최상급은 아닌 것 같은데

 

최상급은 정말 구분이 어려울 수 도 있겠습니다.

 

개인 매물 거래나 중고 매물 거래시 특히 조심하세요~

 

전 크림에서 구매했는데 이 글을 작성하다 보니

 

없던 의심도 생기네요 ㅎㅎ

 

 

 

오늘도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요즘은 옷을 안 사고 신발을 사모으는데

 

그 맛이 확실히 달달하네요.

 

당첨으로 구매하면 더 달달 할 텐데....😭ㅜㅜ

 

 

반응형